닫기

이전페이지

운영방침

메뉴보기
기관소개
장애인 인권을 존중하는 사회

운영방침

부산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장애인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학대 피해 장애인에 대해 지원할 것입니다.

장애 유형이나 정도, 장애인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장애인학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의심하는 모든 사람에 대해 차별하지 아니하고, 지원합니다.

부산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장애인학대 및 차별문제에 책임성을 갖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입니다.

장애인의 학대와 차별 문제에 대한 섬세한 감수성을 토대로 능동적, 즉각적으로 대응하여, 장애인권익옹호기관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이 실제적으로
효과적으로 드러날 수 있도록 모든 방안에 대해 책임성을 갖고, 적극적으로 강구합니다.

부산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학대받은 장애인과 그 가족에 대한 피해지원 및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학대를 받은 장애인 피해자와 그 가족의 문제 상황을 극복하고, 건강한 삶을 회복해 나갈 수 있도록 사회심리적 지원을 모색하며 또 다시 학대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 지원체계를 구성하여 지원하고자 합니다.

부산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학대 피해 장애인 및 그 가족에 대해 문제 해결 과정에서의 참여를 충분히 보장하고,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학대 피해 장애인이나 그 가족으로 하여금 문제 해결 과정에서 자신들의 욕구가 무엇인가를 기관 직원들에게 자유롭게 제기할 수 있도록 하며,
개인의 선호와 필요에 따라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보에 대해 충분히 제공합니다.

부산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장애인 학대예방 및 장애인 차별금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것입니다.

지역사회에서 장애인 학대를 예방하고 장애인 차별의 부당성을 교육이나 캠페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극적으로 알려나갑니다.

부산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지역의 다양한 단체 및 공공기관과 함께 장애인 인권 문제를 제기할 것입니다.

부산지역 내 장애범주별 장애인단체를 비롯하여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 기관 등과 네트워크 지원체계를 구성하고 공공기관과 유기적 소통을 통해 장애인 학대방지 및 인권을 확보해나가고자 합니다.

부산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 직원은 전문성을 강화하고, 인권감수성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장애유형 및 특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토대로 상담기법과 현장조사 응급보호조치에 관한 이해와 구체적인 상담 실습 및 사례지원계획 수립 등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역할의 기본 업무에 대해 철저히 숙지하여,당사자에 대한 존중과 책임, 윤리의식과 사안에 대한 객관성과 공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부산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 모든 직원은 취득 정보에 대해 비밀을 엄수할 것입니다.

학대 사건을 비롯하여 장애인 차별 및 인권침해 사건 등을 통해 인지한 관련 정보에 대해 비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정보관리체계를 철저히 구축합니다.